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강릉 더 호텔 비즈니스 솔직한 후기

by ┃ 2020. 1. 22.

여행 중에 숙소를 잘못 잡을

경우 그 여행의 기분을

다 망쳐 버리는 경우가 있다

간혹 주인이 불친절하다거나

 

소음이 심하거나 위치가

 

안 좋은 경우가 그렇다

 

그래서 이번 강릉 여름휴가 때

 

신경 썼던 것이 숙소였다

 

내가 생각한 조건은 3가지 정도였다

 

1. 가격이 저렴한 곳

 

2. 바다와 위치가 가까운 곳

 

3. 편의점과 가까우며 깨끗한 곳

 

맛있는 것을 많이 먹는데

 

돈을 쓰고 숙소는 저렴한

 

가성비 좋은 곳을 찾고 있었다

 

이 세 가지를 만족시킬 수 있는 곳을 찾다가

 

더 호텔 비즈니스를 찾았다

 

평일이라 더 저렴했다

 

아마 다음 주 정도에

 

주말까지 겹쳤으면 이 가격에는

 

절대 예약을 할 수 없었을 것이다

 

강릉 도착 후 식사를 한 후

 

오후 3시가 입실 시간이지만

 

생각보다 30분 일찍 도착했다

 

 

 

첫인상은 카운터는 깨끗하고 조용했다

 

주차장도 좁지 않은 편이라

 

주차하는데도 편한 편이었다

 

주인분으로 보이시는 어르신이

 

청소시간이라 조금만

 

더 있다가 오라고 하셨다

 

기다리는 시간 동안 오죽헌을 방문하였다

 

입실시간이 되고 호텔에 다시 와

 

계산을 한 후 방을 배정받았다

 

 

복도도 조용하고 아주 작은 소리로

 

음악이 흘렀다 교향곡 느낌?

 

문을 열려고 보니

 

옛날 방식 시건장치로 돼있었다

 

열쇠로 돌리는 ;;

 

 

이점이 제일 불편한 점이었다

 

요즘은 거의 카드식으로 돼있어서 ...

 

가격을 생각하면 괜찮다고 위안을 해본다

 

방에는 컵 2개 커피포트,

 

믹스커피 2개가 놓여있었다

 

냉장고에는 생수 2병..

 

 

 

화장실과 욕실의 청소상태는 좋은 편이었다

 

전체적으로 청소는 잘 돼있었다

 

바닥도 먼지 없이 깔끔하다

 

TV는 작은 편이고 앞쪽에

 

세면대가 따로 있고 그 옆으로

 

들어가면 화장실과 욕실이 따로 돼있다

 

 

 

 

침대 옆에 조명도 있었는데 언제 적 디자인인지

 

다소 촌스럽다 ㅋㅋ

 

 

 

야간에 본

 

더 호텔 비즈니스다 낮에 본 거랑

 

분위기가 다르게 더 고급스러워 보인다

 

이 호텔에 또 만족스러웠던 점은

 

호텔 정문 베란다에

 

앉아있을 곳과 호텔 옆에 앉아서

 

쉴 곳 (파라솔)이 있었던 점이다

 

 

밤에 맥주와 함께 하니 나름 분위기가 있다

 

그리고 가격 대비

 

호텔의 위치가 좋은 편이다

 

물론 바닷가 앞에 바로 있는

 

큰 호텔들이 위치가 더 좋을 것이다

 

하지만 예약하기도 힘들었으며

 

가격이 무척 비싼 편이었기 때문에

 

비교 대상은 아닌 거 같다

 

 

 

호텔에서 좌측으로 나가면 편의점이 있고

 

편의점 앞쪽으로 가면 바로 바다가 있다

 

바다 앞에서 해수욕을 즐겨도

 

되고 사람이 많은 곳에서

 

놀고 싶으면 이미지와 같이 화살표 방향으로

 

가면 좀 더 번화한 쪽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우리는 굳이 사람 많은 곳을

 

찾는 걸 안 좋아하기 때문에

 

앞쪽에서 해수욕을 즐겼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 가격에 간단 하지만

 

조식까지 해결할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았다

 

 

 

 

조식은 이틀 동안 항상 같았다

 

메뉴는 토스트, 계란,

 

우유,커피,오렌지주스 ...

 

아담한 식당은 ..

 

조용한 아침을 즐기기에는

 

딱이었다 호텔 자체가 조용해서

 

그런지 아침에는 조용조용 아침식사를 ㅋㅋ

 

아담한 식당에는 전자레인지도 있고

 

냉온수기도 배치되어 있다 커피믹스도 있고 ..

 

친절 면에서 생각해본다면 계산할 때 빼고는

 

대화를 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이지 않았다 어르신분도

 

굉장히 사무적으로 보이셔서 ..

 

이상 2박 3일간의

 

더 호텔 비즈니스에 대한 리뷰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강릉 여행지

 

필수 코스인 안반데기로 향했다

 

호텔에 대한 리뷰는 극히

 

개인적인 평가가 있기

 

때문에 판단은 개인의 몫입니다

 

다만 제가 느낀

 

사실대로만 리뷰하였습니다

 

 

 

더호텔비즈니스

강원 강릉시 해안로 549 (안현동 857-2)

place.map.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