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IT 정보/IT 인터넷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by ┃ 2020. 4. 11.

소득금액증명원은 간단히 말해 근로소득자, 개인사업자 등 의 근로자가 국세청에 신고된 자신의 근로 소득 금액을 확인할수 있는 문서 입니다.


소득금액증명원은 근로소득자용, 연말정산한 사업소득자용, 종합소득세신고자용, 연말정산한 연금소득자용,연말정산 종교인 소득용으로 증명을 구분하여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홈텍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소득금액증명원의 발급처는 국세청이며, 가장 간단히 발급받는 방법은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방법입니다. 국세청 홈텍스에서 발급, 출력할수 있으며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 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1. 국세청 홈텍스 접속

아래 링크로 국세청 홈텍스에 접속합니다

<국세청 홈텍스 바로가기>

국세청 홈텍스 메인 페이지에서 민원증명 > 민원증명 발급신청 > 소득금액증명을 클릭합니다.


2. 공인인증서 로그인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 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 합니다. 국세청 홈텍스에서는 일부 컨텐츠를 제외하고는 로그인을해야 서비스를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3. 소득금액증명원 신청내용 선택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후 신청내용을 선택합니다. 매월 급여를 받는 봉급생활자와 일용근로자 는 근로소득자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증명구분에는 괄호 안에 각 구분 설명이 되어 있으니 자신의 상황에 맞는 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과세기간, 사용용도, 제출처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수령방법이 있는데 바로 출력을 진행하시려면  인터넷발급(프린터출력)을 선택합니다.



 

 

4. 소득금액증명원 출력

증명서를 조회/출력 하기 위해서는 발급번호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상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발급/출력하는 방법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