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IT 정보/IT 인터넷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2가지 방법 (이파인, 정부24)

by ┃ 2020. 7. 3.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할 일이 그닥 없을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특히 운전면허증을 분실했을 때에는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가 꼭 필요합니다.  물론 운전면허증 하단에 취득일이 나와있긴 하지만 운전면허증을 분실했을때 또는 집에서 가지고 나오지 않았을때 취득일을 기억하고 다니시는 분은 거의 없을 겁니다.


그 밖에도 생활하다 보면 운전면허 취득일을 알아야하는 경우가 간혹 생길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미리 조회하는 방법을 숙지 해 두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전 준비물 : 공인인증서

 


1. '이파인'에서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방법

 

① 검색창에서 '이파인' 또는 '경찰청교통민원24'를 검색해 줍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밑에 바로가기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 바로가기>


② '경찰청교통민원24 메인페이지 상단에 '운전면허,조사예약'을 눌러 하위 메뉴를 열면 두번째 메뉴에 '운전면허 조회' 가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③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네요. '성명과 주민번호'를 넣고 준비된 '공인인증서로그인'을 누릅니다.

 


④ 전자 서명 작성하는 창이 나옵니다. '인증서가 저장된 위치'를 선택해 주시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⑤ '면허종별목록' 하단에 '발급일자'가 나와있네요. 이렇게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가 간단하게 끝났습니다.


2. '정부24'에서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방법

 

정부24에서도 공인인증서는 필요합니다.

① 검색창에서 '정부24'를 검색해서 들어갑니다.(밑에 바로가기로 가셔도 됩니다.)

 

<정부24 바로가기>

 


② 민원24 메인페이지 중간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운전면허 정보'를 누르고 들어갑니다.


③ 하단에 '조회하기'를 누르고 들어갑니다


④ 본인확인을 위해 개인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성명, 주민번호, 입력확인'을 입력하고 하단에 '확인'을 누릅니다.

 


⑤ 공인인증서 입력창이 뜨네요. 저장된 인증서 위치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⑥ 나의 운전면허 정보가 나옵니다.


여기까지가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하는 간단한 방법이었습니다.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신청'으로 취득일을 조회하는 방법도 있지만 간단하지 않아 오늘 포스팅에는 넣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