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IT 정보/IT 모바일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설정 방법

by ┃ 2020. 3. 19.

아이폰에는 텍스트를 자동으로 완성해 주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타이핑을 한두만 해도, 여러가지 단어들을 나열해 줍니다. 또는 문장을 완성해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한국 사용자들이 느끼기에는 불편하기 때문에 아이폰 구매후 가장 먼저 꺼야 할 기능중에 하나 입니다.

 


이 부분은 애플이 한글에 대한 이해도가 많이 부족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편리하라고 만들어준 기능이 오히려 귀찮게 찾아서 꺼야할 애물단지가 되었으니깐요;;

그럼 아이폰 자동 완성 끄기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설정 열기

톱니 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2. 일반 열기

일반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3. 키보드 열기

일반에서 키보드를 클릭합니다

 


4. 키보드 설정

키보드 설정에서 자동 수정 과 자동완성을 꺼줍니다.


자동 수정은 키보드 사전을 사용하여 입력되는 단어의 맞춤법을 검사하고 잘못된 단어를 자동으로 수정하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오히려 텍스트를 입력하는데 오타를 유발하게 하는 기능중에 하나 이기 때문에 자동수정, 자동완성 둘다 꺼주시면 됩니다.

 

자동완성 외에 키보드 설정들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아래에 설명 첨부 드립니다.


아이폰 키보드 설정, 기능 설명

자동 수정 - 문자의 맞춤법을 검사하여 자동으로 수정하는 기능

맞춤법 검사 - 맞춤법이 틀리게 되면 빨간줄로 표시해주는 기능

자동 완성 - 맞춤법과 기존 사용했던 단어와 문장들을 기반으로 입력할 가능성이 있는 단어들을 추천해줍니다. (키보드 위로 미리보기 추천)

스마트 구두점 - 물음표, 따옴표, 느낌표 등의 문장 부호들의 올바른 표기를 지원합니다.

 


문자 미리보기
- 입력할 문자를 확대하여 표시해줍니다. 빠르게 키보드를 누르면 잘 보이지 않지만 문자를 꾹 눌러주고 손가락을 때지 않으면 크게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키보드가 작기 때문에 사용자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단축키 - 상황에 따라 자주 쓰는 단어 나 특수한 문자 등을 단축키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받아쓰기 활성화 - 음성을 인식하여 텍스트로 변화해주는 기능입니다.

자동 대문자 - 영문을 입력할때 첫 알파벳을 대문자로 자동 입력해줍니다.

Caps Lock 활성화 - 키보드 왼쪽에 '화살표 모양의 쉬프트 버튼'을 연속 두번 누르면 영문 대문자를 고정하여 사용할수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유용하게 쓰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익숙하지 않으면 어떤 좋은 도구도 불편할수 밖에 없습니다. 애플이 한글에 대해 더 이해하고, 사용자에 대한 편의에 대해 더 생각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상 아이폰 자동완성 끄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