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IT 정보/IT 모바일

날씨 앱 추천 2가지 (윈디,어스)

by ┃ 2020. 3. 19.

전국에 강풍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산지와 해안가를 중심으로 최대순간풍속이 90km/h(25m/s) 내외로 강하게 불고 있고, 내륙에서도 65km/h(18m/s) 내외로 점차 바람이 강해지고 있다고 보도되었습니다.

 


기상청 보도로는 태풍은 내일 아침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특히 오늘 오후까지 매우 강한 바람이 분다고 합니다.

 

또한 선별진료소와 같은 야외에 설치된 천막이나 간판, 건축공사장,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를 바란다고 보도하였습니다.

 

 


기상청 보도도 예의 주시 해야 겠지만, 실시간으로 태풍의 경로 및 바람의 방향을 실시간으로 볼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작년 태풍 타파, 링링 때도 유용하게 이용한 사이트 입니다.


첫번째 소개드릴 사이트는 earth nullschool net 입니다.

 

earth nullschool net을 확인해보니 기상청 예보와 같이 바람이 한국을 휘감는 형상이 보입니다.

 


왼쪽하단을 클릭하면 언어를 한국어로 바꿀수 있습니다. 옵션에는 날짜, 데이터, 모드, 고도, 지도 투영법등을 볼수 있습니다.

 


< earth.nullschool.net 바로가기>

 


두번째 소개드릴 사이트는 windy com 입니다 

 

윈디를 접속하면 바로 한글로 보기가 가능하며, 레이더 및 위성, 바람, 돌풍, 비 번개, 온도, 구름, 파도, 대기 질 등을 볼수 있습니다.

 


또한 오른쪽 하단에는 즐겨찾기, 예보된 날씨, 보고된 바람 등을 선택하여 볼수도 있습니다. 사이트 왼쪽 상단 3줄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안드로이드, ios 앱도 설치할수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메뉴에는 날씨뉴스, 허리케인 추적기 등 여러가지 기능을 활용할수 있으니 상황에 맞게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 windy.com 바로가기>

날씨 사이트를 유용하게 활용하여 일상 생활에서도 대비를 잘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