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IT 정보/IT 모바일

페북 탐라 막기

by ┃ 2020. 3. 12.

'페북 탐라'라는 용어는 페이스북의 타임라인의 줄임 말입니다. 페이스북을 처음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필수로 알아야 하는 기능이라 생각됩니다.

타인이 내 타임라인에 글을 올리거나 모르는 사람이 내 개인 사생활을 볼 수 있다는 생각을 하면 상당히 불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공유 허용> 설정을 모르는 상태에서 내 사생활이 담긴 사진을 공유해가는 일도 생길 수 있죠. 최악의 경우는 내 사생활과 정보들이 범죄에 노출될수 있다는 점입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스마트폰 기준으로 설명드려도 PC 버전과 메뉴명이 같기 때문에
설정하기 어렵지 않으실거라 예상됩니다. 안드로이드, ios 버전도 마찬가지라 생각됩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 설정


1. 메뉴 이동

페이스북 하단에 3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설정과 공개범위 

스크롤을 내리시면 이미지와 같이 설정과 공개 범위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해줍니다


3. 타임라인과 태그달기

공개범위 메뉴에서 타임라인을 설정할 수 있는 타임라인과 태글달기를 클릭해줍니다. 


4. 타임라인 설정


타임라인 설정 메뉴에는 3가지 설정이 있습니다. 3가지 설정 메뉴를 하나씩 보여드리겠습니다.

 


A. 내 타임라인에 글을 남길 수 있는 사람은?


내 타임라인에는 나와 친구만 글을 남길수 있는데, 여기서 '나만 보기'를 설정하시면 나 자신만 내 타임라인에 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B. 다른 사람이 회원님의 타임라인에 올린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사람은?


설정에는 모든사람, 친구의 친구, 친구만, 제외할 친구, 특정 친구, 나 만보기 등 디테일하게 설정할수 있습니다. 개인 사생활만 올리시는 분들은 친구만으로 해놓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C. 다른 사람이 자신의 스토리에 회원님의 게시물을 공유하도록 허용하시겠어요?


말 그대로 내 게시물을 공유하지 못하도록 차단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보통은 내 게시물을 공유 해줬으면 하지만, 개인의 얼굴이 찍힌 사진을 허락 없이 공유하는 경우도 있으니 경우에 따라 차단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일명 '페북 탐라막기' 소개였습니다. 자신의 상황에 따라 꼼꼼히 설정하여 개인 정보 유출이 악용 되는일을 막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