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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 방법

by ┃ 2020. 3. 20.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는 관공서 혹은 회사 등에서 필요 서류로 요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전에는 일일이 발품을 팔아 서류를 받아와야 했지만 요즘은 인터넷으로 쉽게 그리고 무료로 발급 됩니다.

 

 

필요한 준비물은 공인인증서 와 프린터 이 2가지만 있으면 됩니다. 그럼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차근차근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건강 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

1.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먼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 합니다. <국민건강보험 바로가기> 홈페이지에서 오른쪽 상단에 로그인 메뉴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로그인을 위해 주민번호 입력후 공인인증서 본인인증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로그인 후 확인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2. 건강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메뉴 찾기

홈페이지 메인에서 상단 메뉴중 <민원신청>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민원신청 관련 메뉴들이 오픈됩니다. 이중 녹색으로 <개인민원> 이라고 되어 있는 글씨를 클릭합니다.

 

 

개인민원 메뉴로 이동하게 되면 자주 찾는 민원들이 상단에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보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3. 건강 보험 득실확인서 출력

건강득실확인서 발급 메뉴로 이동하며 아래와 같이 직장에서 가입한 내역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표시하여 출력>을 체크 하게 되면 서류에 주민등록번호가 표기됩니다. 원하지 않으시면 체크를 꺼주시면 됩니다.

조회조건에 따라 아래 가입내역을 조정 할수 있으며, 전체 내역을 조회 하더라도 원하지 않는 직장 가입 내역 이나 지역세대주 내역이 있으면 선택을 해제 하여 서류에 표시 되지 않게 조정이 가능합니다.

조회조건을 선택하신후 프린트 발급을 누르시면 출력이 진행됩니다. 이상 건강보험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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