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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 보험 가입 확인서 및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by ┃ 2020. 5. 18.

4대보험 가입 확인서는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이 4가지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4대 보험이란  업무상 일어날수 있는 재해, 질병, 부상, 건강악화 등에 대한 연금보험, 실업에 대한 고용보험제도입니다.

이 4대 보험 가입 내역 확인을 하는 증명서는 상황에 따라 이직 할 회사, 은행, 관공서 등 에서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4대 보험 가입 확인서는 현재시점의 자료만 확인되며, 과거의 자료는 발급이 불가합니다. 과거시점 자료를 요청하기 위해서는 보험이 해당하는 공단으로 요청해야합니다.

4대 보험 정보 연계센터에서의 정확한 명칭은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라고 되어있습니다. 오늘은 4대보험 가입 확인서를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4대보험 가입 확인서 인터넷 신청/발급 방법

 

먼저 아래 4대보험 정보연계 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4대 보험 정보 연계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4대 보험 정보 연계센터 홈페이지 메인에서 '개인 비회원 로그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다음 스크롤을 내려 이용약관을 읽어보신후 제일 아래에 있는 약관에 동의 하게 되면 약관에 전부 동의가 선택됩니다. 그후 공인인증서를 준비한 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후 공인인증서인증을 클릭합니다.

 


준비한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본인인증을 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게 되면 개인 비회원 이용서비스로 이동하게 되는데, 여기서 증명서 신청/발급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증명서(가입내역확인) 신청/발급'에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아래 설명내용을 읽어보면 "타 기관 제출용은 가입내역 확인서를 작성하여 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의 지사 민원창구 중 한곳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타기관에 제출 하시는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근무중인 사업장을 선택해줍니다. 설명에 표시한 전체 사업장을 클릭하게 되면 현재 본인이 근무중인 업체가 표시됩니다. 개인정보를 다 입력하셨으면 아래 신청을 클릭합니다.


증명서 상세내역에서 출력가능여부가 표시 되지 않으면 새로고침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새로고침을 하게 되면 출력가능여부가 표시되고 여기서 아래에 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 설명이미지와 같이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 가 열립니다.

 

 

왼쪽 상단에 프린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출력을 하실수 있고 그 옆에 아크로벳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PDF로 4대 보험 가입 확인서를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이상 4대보험 가입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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