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IT 정보/IT 모바일

아이폰 진동세기 조절 및 설정 방법

by ┃ 2020. 6. 1.

아이폰 진동세기

스마트폰의 진동세기에 예민하신분들이 많으신데요. 어떤 분들은 스마트폰 진동으로 깜짝깜짝 놀라시기도 하며, 도서관 같이 조용한곳에서 테이블 위에서 진동이 울리면 벨소리 못지않게 진동 굉음이 전체에 울려 난처한 상황에 놓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항상 꺼 놓을수는 없기 때문에 진동을 미세한게 조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결론 부터 말씀드리자면 아이폰 진동세기 조절은 벨소리 조절처럼 정밀 하게 조절 할수는 없습니다. 아이폰 진동세기에 관한 여러 리뷰와 기능을 테스트해 본결과 임의로 비슷하게라도 조절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진동 설정 및 생성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아이폰 설정 열기

먼저 아이폰 홈 화면에서 설정을 열어줍니다.


2. 사운드 or 사운드 및 햅틱

사운드 혹은 사운드 및 햅틱을 클릭합니다. 저는 오래된 버전이라 사운드라고 되어 있습니다. (버전에 따라 차이 있음)

 


3. 벨소리 클릭

사운드 메뉴에서 벨소리를 클릭합니다. (벨소리를 만들어 저장하시면 메세지 수신음, 음성메시지 수신 등 아래 메뉴에서도 만든 벨소리를 설정하실수 있습니다)


4. 진동 클릭

벨소리 상단 메뉴중 진동을 클릭합니다. (기본 설정은 고속 반복으로 되어 있으실 겁니다)


5. 새로운 진동 생성 클릭

표준에서 본인이 원하는 진동 패턴이 있다면 그 진동음을 선택해주시고 좀더 '약한 진동세기 느낌'으로 설정을 하시려면 새로운 진동 생성을 클릭합니다. (결국 약한 진동 패턴은 내가 만들어 줘야 합니다)

 


6. 새로운 진동 패턴 만들기

새로운 진동에서 화면을 터치하여 본인이 원하는 최대한 약한 패턴을 만듭니다.


7. 아이폰 진동세기 약하게 만들기

 

여기서 살짝 살짝 터치하면서 진동 간격의 폭을 넓게 해주게 되면 그남아 진동세기를 줄인듯한 느낌을 줄수 있습니다.

화면을 꾹 누르거나 약하게 누르거나 테스트 해본결과 별 차이가 없는듯 합니다. 단지 화면 꾹 누르게 되면 진동이 길어져 좀더 진동이 강하다는 느낌을 주고 약하게 살짝 살짝 눌러 진동간격을 넓혀 입력하게 되면 약하다는 느낌을 줍니다.

 


8. 새로운 진동 저장하기

원하는 패턴을 만드셨으면 이름을 만들어 저장 하면 됩니다. 여러가지를 만들어서 테스트 해보길 추천 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는 진동 간격을 여러가지로 만들어 그때 그때 상황에 따라 바꿔놓기도 합니다.


새로 만든 진동음은 편집을 통해 삭제 할수도 있으며, 메시지 수신음이나 음성 메시지 수신등 에서도 방금 만든 진동 패턴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이상 아이폰 진동세기 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 및 교체 비용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 은 아이폰 설정에 보실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고 교체 시기 및 이상유무를 판단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에서 나오는 성능 수

j-travel-kore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