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IT 정보/IT 인터넷

휴일지킴이 약국 : 주말 당번약국 및 24시간 약국 찾기

by ┃ 2020. 6. 29.

어렸을때를 생각해 보면 동네 하나씩은 꼭 있었던 단골 약국이 있습니다. 주말에도 거의 쉬는 날 없이 
영업을 했었기 때문에 쉬는 날 아파도 밤새 앓다가 가장 먼저 영업을 시작하는 가게중 하나가 약국이었기 때문에 아침 일찍 가도 영업을 하고 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주말에 문을 닫는 약국이 많이 생겼고 주말 당번약국이라고 해서 지역별로 돌아가면서 영업하는것이 일반적인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더이상 주말에 약국 찾아 발동동거리는 일 없도록 주말에 영업하는 당번약국인 휴일지킴이약국 찾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휴일지킴이약국 - 야간 및 24시간 약국 찾기

 

① 네이버 또는 검색포털사이트에서 '휴일지킴이약국'이라고 검색해 줍니다.(스마트폰, PC모두 같은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아래 사진 처럼 '휴일지킴이약국 검색하기'라는 공식 사이트가 나옵니다. 여기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②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 맨 왼쪽에 지도가 있습니다. 내가 찾고 싶은 지역의 약국을 여기서 검색할 수가 있습니다. 내가 살고 있는 또는 내가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경기도를 선택해서 검색해 보겠습니다.


② 다시 세부 지역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저는 군포시를 선택하겠습니다. 만약 방문하려는 정확한 날짜와 시간으로 검색하고 싶으시면 하단에 '휴일지킴이약국검색SEARCH'라고 하늘색 박스에서 원하는 날짜, 시간, 지역을 입력해서 검색도 가능합니다.


③ 이렇게 군포시의 약국정보들이 상세하게 나오는데요. '구분'에 연중(연중무휴약국), 야간(10시 이후 운영약국), 연+야(연중무휴+야간약국) 이렇게 상세하게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특이사항'에 각 약국의 사정이 잘 기재되어있어 허탕치는 일이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한 맨오른쪽에 지도보기를 누르면 약국의 상세 지도가 나옵니다. 

 

주소, 전화번호, 운영시간까지 잘 기재가 되어 있네요. 그리고 상단에 큰 글씨로 '반드시 미리 전화 방문'해달라는 공지가 있습니다. 약국의 모든 사정이 기재될 수 없으니 방문전 꼭 전화 한통화 하시고 방문해 주세요.

 


2. 휴일지킴이약국 - 주말당번 약국 찾기

① 내가 사는 지역과 내가 방문하려는 특정날짜와 시간에 휴일지킴이약국을 찾는 방법입니다. 홈페이지 첫화면에 '휴일지킴이약국검색'에서 날짜, 시간, 지역을 입력해 주세요.

 

저는 7월5일, 10시~10시30분 사이, 경기도 군포시를 선택했습니다. '검색'을 눌러줍니다.

 


② 휴일에 문을 여는 약국들이 쭉 나옵니다. (연중무휴포함)


③ '연중무휴약국'만 따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첫화면에서 '연중무휴약국 검색'에 원하는 지역을 입력하고 검색을 눌러줍니다. 연중무휴인 약국만 리스트로 쭉 나옵니다.

 

 

여기까지 주말 당번약국 찾는 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