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메리츠 펫보험, 고양이보험 및 보험금 청구 방법

by ┃ 2020. 8. 6.

반려동물이 사람에게 주는 기쁨과 위로는 아이가 주는것 만큼의 큰 의미가 있습니다. 반려동물에 대한 우리의 생각이 더이상 단순히 키운다의 의미보다는 함께 살아간다의 의미가 더욱 커지고 있기때문에


메리츠 동물보험인 펫퍼민트가 만들어진것도 그런 생각에서 탄생한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늘은 저번 포스팅에 이어 메리츠 동물보험인 메리츠 펫퍼민트 반려고양이 보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보험금 청구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1. 메리츠 동물보험 펫퍼민트 고양이보험

 

1.1. 한 번 가입으로 반려견의 평생을 보장(만20세)

-고양이의 8살은 사람의 40살과 같다고 합니다. 보험가입 후 반려묘가 아프거나 나이가 들어도 갱신시 나이제한, 별도 심사없이 만20세까지 실손의료비보험 혜택을 보장합니다.

- 특히 노령고양이의 주 사망원인이 신장, 비뇨기계 질환, 암, 소화기계 질환이 가장 많다고 합니다. 이런 질병에 걸려도 비싼 의료비로 방치할 수 밖에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 고령의 고양이도 치료 받을 수 있도록 보장나이를 높였습니다.


1.2. 3년동안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유일한 펫보험

- 반려동물의 생애주기에 맞춰 3년마다 보험료 인상없이 자동갱신이 되고 만20세까지 보장합니다.


1.3. 특히 고양이에게 치명적인 질병 보장

- 고양이의 경우 아파도 잘 티를 내지 않기 때문에 작은 질병도 치명적인 질병이 될 수 있어 방광염, 피부염, 신부전증등 고양이가 잘 걸리는 질병으로 보장 범위를 넓혔습니다.

 

 

(비뇨기계 질환, 전염성복막염의 경우 가입 후 90일 이내 발병 시 미보장)

 

 


1.4. 매년 천만원 한도의 의료비 보장

- 반려동물의 양육비 중 2번째로 부담되는것이 병원비라고 합니다. 펫퍼민트는 통원, 입원 의료비를 각5백만원씩 연간 천만원까지 보장해 드립니다. (기본 계약인 통원의료비보장 한도 500만원, 입원 의료비 보장 특약 한도 500만원)


1.5. 국내 최초 동물병원 보험금 접수

- 메리츠 동물보험 펫퍼민트는 전국 모든 동물병원에서 이용가능하고, 당사 홈페이지에서 안내드리는 병원의 경우 펫퍼민트ID카드로 보험금 현장 접수도 가능합니다. (1일 통원/입원 15만원 한도 이내, 수술 1일당 200만원 한도 이내, 자기부담금 제외, 보장하지 않는 항목 제외)


2. 메리츠 동물보험 펫퍼민트 보험금청구 방법

 

2.1. 메리츠 동물보험 펫퍼민트 보험료 청구 과정

- 동물병원에서 반려동물 치료를 받고 펫퍼민트 가입을 확인합니다. 동물병원에 의료비를 수납후  펫퍼민트에 보험금을 청구 합니다. 심사후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 현장접수 동물병원 방문시에는 펫퍼민트ID 카드를 제시하면 바로 의료비 정산과 보험금 접수가 가능합니다. 


2.2. 메리츠 동물보험 펫퍼민트 보험료 청구 구비서류

- 사고내용, 특성, 상품(보장내역)에 따라 추가 심사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진료기록부, 상세 사고 경위서 등에는 진단명이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 보험금 청구에 대한 자세한 문의 : 1566-7711로 연락 바랍니다.


메리츠 동물보험 펫퍼민트 더 궁금한 사항

www.meritzfire.com


- 메리츠 화재보험 홈페이지에서는 자세한 반려동물의 보험료 확인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메리츠 동물보험 펫퍼민트의 반려고양이 보험 보장과 보험료 청구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 펫보험, 메리츠 펫퍼민트 보험 알아보기 리뷰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