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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간단히 설명 드려요(국세납세증명서)

by ┃ 2021. 5. 27.

국세완납증명서는 말그대로 세금 체납없이 완납했음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주로 금융권 대출이나 임대차 계약등을 할때 필요로 하지만 유효기간이 발급일 기준 30일이기 때문에 필요할 때 바로 발급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무서에 방문해야 발급할 수 있었던 기존과는 다르게 현재는 인터넷 발급이 가능해 지면서 필요할때 바로바로 발급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오늘은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을 위해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합니다. 



> 검색창에 [국세완납증명서]라고 검색하면 검색결과에 납세증명 1건이 나옵니다.

 

발급일 현재 징수유예액, 체납처분유예액 등을 제외하고는 다른 국세를 체납한 사실이 없다는 증명서를 발급받고자 하는 자가 관할 세무서장에게 신청하는 민원이라고 합니다. 

[신청]을 클릭합니다. 



> 본 발급건은 [비회원 신청하기]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비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 이용동의에 체크합니다. 

 


> 비회원 신청 정보입력을 하시는데요. 필수 입력사항(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확인)만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 신청서 작성시 필수입력사항을 모두 입력하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업무이니, 미리 준비합니다. 

수령방법은 온라인 발급과 온라인열람이 가능하며 온라인 열람 서비스의 경우 법적 효력이 없습니다. 



> 간편인증 및 공동인증(구 공인인증) 중 선택하여 본인 인증 절차를 진행합니다. 



>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처리 완료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열람문서]를 클릭합니다. 

 


> 이미지와 같이 납세증명서를 열람할 수 있고 특이 사항이 없다면 [해당없음]으로 나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유효기간 및 기타 발급 방법

 

- 유효기간 : 발급일로 부터 30일

- 기타 발급 방법 : 세무서 방문/무인민원발급기 이용


인터넷 발급시 유의사항

 

-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은 본인확인을 위해 간편인증, 공동인증(구 공인인증)등 본인 확인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 열람서비스 출력물은 법적인 효력이 없습니다. 

- 납세증명서 신청 이용시간 : 08시 ~ 22시

여기까지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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