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IT 정보/스마트 금융 팁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 및 출력 방법 (PC & 모바일)

by ┃ 2020. 2. 17.

요즘 카카오 뱅크 계좌를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은 드물 것이다. 사용의 편리성과 여러 혜택이 좋은 통장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카카오뱅크 통장도 사본을 받을 수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있다. 카카오뱅크 통장도 사본을 받을 수 있으며, 여러 증명서도 발급받을 수 있다.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만들 수 있는 스마트한 통장. 예전처럼 통장을 직접 가지고 다니며 복사하는 시대는 지났다. 그럼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만드는 2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겠다.


1. 카카오뱅크 통장 사본 - 모바일 발급 방법

 


카카오뱅크에 접속하면, 메인 페이지에 대표 통장이 뜨게 된다. 자신의 통장을 클릭한다. 클릭하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상단 오른쪽 위에 관리가 보이게 된다. 관리를 클릭한다.

 


 


계좌관리에 들어가게 되면, 목록 중 통장사본을 찾고 클릭한다. 통장사본이 뜨게 되고, 저장하기를 누르면 자신의 스마트폰에 저장하거나 타인에게 메시지 등으로 보낼 수도 있다.

하단에 꼭 알아두세요를 보면, 본인 계좌번호 확인용 출력물이며 어떠한 용도의 증명서로도 사용하실 수 없다는 설명이 있다. 제출 용도로 PC에서 계좌 개설 확인서를 출력하시려면 증명서 발급 메뉴를 이용하라고 한다.

 

특별한 제약 사항이 없다면 이 증명서로도 충분하지만, PC로 출력한 계좌개설 확인서가 필요할 때가 있을 것이다. 그래서 두 번째 방법은 PC에서 출력하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한다.

 

 


2. 카카오뱅크 통장 사본 - PC 출력 방법

 

첫 번째 방법보다 다소 복잡하고 귀찮을 수 있지만 익숙해지면 아주 간편한 시스템이다. 천천히 따라 해 보면 쉽다.

 

먼저 카카오뱅크 메뉴에서 고객센터를 클릭한다. 고객센터 목록에서 증명서 발급을 클릭한다.

 


 


증명서 발급에 들어가게 되면 다양한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일단 우리는 계좌개설 확인서를 출력해야 하니 상단에 예금을 클릭한다. 예금에 들어가게 되면 이미지에 빨간색 줄로 표시한 데로 계좌 개설 확인서 메뉴가 있다. 클릭해준다.

 


 


증명서 안내 및 유의 사항을 읽어본후 다음을 클릭한다. 그러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발급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일단 우리는 PC출력을 해야 하니 PC 출력을 선택한다. 

 


 


발급방법과 발급매수를 최종 확인하고 증명서를 발급할 통장을 선택해준다.

 


 


신청하기를 누르게 되면 신청이 완료된다. 내용을 확인 후 최종 확인 버튼을 누른다. 이제부터 PC로 접속해야 한다.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카카오 뱅크 홈페이지에 있는 메뉴 중 증명서 메뉴 안에 나의 증명설 발급내역 메뉴가 있다. 클릭해준다.

 

 



이미지와 같이 모바일 앱에서 신청한 증명서의 모든 내역 확인이 가능하다는 메시지가 있다. 로그인을 클릭해준다.

 


 


로그인하기를 클릭해주면 이미지와 같이 QR 코드가 뜨게 된다. 이때 카카오 뱅크 앱을 다시 열어준다.

 


 


카카오뱅크 메인 하단에 전체를 클릭하면, 메뉴로 넘어간다. 여기서 오른쪽 상단에 설정을 클릭해준다.

 


 


설정에서 PC로그인을 클릭해주고, QR코드 로그인을 클릭해준다.

 


 


PC의 QR코드를 촬영해 주면 이미지와 같이 PC에서 로그인되었습니다. 접속하신 PC에서 다음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이 완료된다. 안내 데로 다시 PC로 가서 다음을 누른후 로그인을 완료한다.


 


이제 PC 로그인 작업이 끝나고 PC출력을 진행하면 된다. 두 번째 방법은 다소 귀찮고 복잡한 작업이긴 하지만, 카카오 뱅크의 여러 기능들이, 이런 종류의 작업들이 많다. 그래도 한 장소에서 컴퓨터와 프린터만 있으면 모든 게 해결되니 간편하다.

카카오 뱅크 통장사본 발급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