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IT 정보/스마트 금융 팁

카카오뱅크 저금통 가입방법 및 이자 알아보기

by ┃ 2020. 2. 19.

오늘은 카카오 뱅크 저금통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금통 하면 어릴 적 잔돈을 야금야금 넣어주던 돼지 저금통이 생각나는데요. 푼돈이지만 돼지 저금통을 채우면 그 성취감은 느껴본 분들만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큰돈을 모으기보다 고객들에게 돼지저금통의 추억과 재미를 주는 상품이라 생각되는데, 아이디어가 참 좋습니다. 그럼 카카오뱅크 저금통 기능과 상품내용 가입방법을 하나하나 설명드리겠습니다.

 

 


카카오 뱅크 저금통이란?

 

말 그대로 저금통처럼 잔돈을 저축하는 상품인데, 고객이 편리하게 자동으로 잔돈을 인식하여 최대 10만 원까지 저축을 해줍니다. 추가 입금은 안되며, 오직 자동 저축으로만 입금됩니다.

 


1. 잔돈과 출금 기준은?

 

1. 잔돈의 기준은 1천원미만입니다. 저축 시점에서 연결된 통장의 잔액이 1천 원 이하인 경우에는 자동 저축이 되지 않습니다.

2. 출금은 공유일 관계없이 매주 월요일에서 금요일 5일간 매일 12시에 출금됩니다.

 


2. 가입조건은?

 

1. 카카오뱅크 통장을 보유한 실명의 개인은 모두 가입 가능합니다.

2. 최소 가입금액 0원도 신규 가입이 가능합니다.

3. 1계정당 1개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3. 입금 방법과 한도는?

 

3-1.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카카오뱅크 계좌를 연결해놓으면, 전일자 최종 잔액의 1천 원 미만에 해당하는 금액이 저축됩니다.

3-2. 입금할수 있는 한도는 10만 원입니다. 10만 원이 꽉 차게 되면 더 이상 자동인출이 되지 않습니다.

 

 

 

 


4. 돈은 아무때나 출금 가능할까?

 

필요할 땐 저금통 비우기 기능으로 모은 금액을 모두 출금할 수 있습니다. 전액 출금만 가능, 일부 출금은 안됩니다. 통장을 해지 하지 않는 이상 저금통 비우기를 해도 저금통은 그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5. 잔액 확인과 이자지급은?

 

5-1. 잔액확인은 매월 5일 엿보기 기능으로만 가능합니다. 정말 저금통 같네요. 뜯기 전에는 확인 못하는 ㅋㅋ 하지만 이 저금통은 그나마 한 달에 한 번은 확인 가능합니다.


5-2. 카카오뱅크 저금통의 이자는 세전 2.0%입니다. 매월 넷째 주 금요일에 결산하여 다음날인 토요일에 지급됩니다. 한도금액이 10만원이기 때문에 이자는 큰 의미는 없는 거 같습니다.

 


6. 계약해지 시 출금은 어디로? 

 

저금통을 계속 사용하시려면 저금통 비우기로 전액 돈을 찾을 수 있으니, 굳이 계약해지를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계약해지시 원금 및 이자는 연결된 카카오 뱅크 통장으로 입금됩니다.

 


7. 카카오 뱅크 가입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7-1. 카카오뱅크 저금통 메뉴 찾기

 

카카오 뱅크 켜면 오른쪽 하단에 전체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조금씩 쌓이는 저금통 메뉴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7-2. 저금통 신청 시작


저금통 메뉴에 들어가게 되면 메인에 간단한 상품 설명과 신청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귀여운 돼지 모양 아래 계좌 선택에서 저금통과 연결할 계좌를 선택해주고, 아래에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7-3. 약관에 동의 하기

 

저금통 개설에 대한 상품설명 약관을 확인, 체크 한후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오른쪽 같이 개설 완료 메시지가 뜨고 저축한도, 개설일, 적용금리를 알려줍니다.

 


7-4. 메뉴와 기능 확인하기

 

왼쪽이미지와 같이 통장 메인에는 동전 모으기 ON/OFF 기능이 있습니다. 매일 밤 12시에 남은 동전이 출금되는데 그 기능을 꺼놓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여기서 다른 메뉴를 확인하기 위해 오른쪽 상단에 관리 버튼을 눌러줍니다.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저금통 관리 메뉴에 들어가게 되면, 이자지급일과 연결계좌를 확인할수 있으며, 아래는 설정 옵션들이 있습니다.

입출금 알림설정, 유용한 정보 알림, 불리한 조건변경 알림 톡 서비스  ON/OFF 기능이 있으며, 아래에는 잔액 출금을 자유롭게 할수 있는 저금통 비우기 기능과 통장을 해지할 수 있는 해지 기능이 있습니다.

저금통은 큰돈을 모은다는 기쁨은 아니지만, 잔돈을 모으는 재미와 성취감을 느낄수 있는 저금통만의 매력이 있는 거 같습니다.

그럼 카카오뱅크 저금통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