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IT 정보/스마트 금융 팁

카카오뱅크 세이프 박스 사용 후기 (이자 및 사용법)

by ┃ 2020. 2. 21.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 가 효율적인 이유는 바로 이자 때문입니다. 이자 수익으로 큰돈을 얻을 수는 없겠지만, 여유 자금이라면 가입하는 것이 이익입니다.

 

세이프 박스를 직접 사용해보니 사용법도 편리하고 가입방법도 간단합니다. 그럼 세이프 박스가 효율적인 이유와 가입방법,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광고성이 전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1. 세이프 박스 여유자금 이라면 OK

세이프 박스를 쉽게 설명한다면? 자유롭게 수시로 넣었다 뺄 수 있는 예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여유자금을 입출금 통장에 넣어 둔다면 세금공제전 기본금리 연 0.1%를 받게 됩니다 

이자지급은 매월 네번째 금요일을 기준하여 지급됩니다. 하지만 세이프 박스에 넣어 둔다면 하루만 맡겨도 세전 연 1%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이자율만 봤을때 10배나 되는 이자를 받게 됩니다. 그렇다면 그냥 입출금 통장에 넣어 놓는 건 손해겠죠? 단 세이프 박스는 최대 1천만원까지만 보관할 수 있습니다.


2. 귀찮지 않아서 좋다

예전에는 인터넷 가입 하는 예금 조차도 좀 귀찮은 점이 많았습니다. 심지어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가입할 당시에는 얼마나 번거로웠을까요? 세이프 박스는 가입방법도 간편하고, 자금을 넣었다 빼는 것도 자유롭습니다.


굳이 옛날처럼 예금해지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카카 뱅크 통장만 있다면 그 통장에 연결하여 가입하면 됩니다. 계좌마다 하나씩 세이프 박스를 만들 수 있으며, 2개의 계좌가 있다면 2개의 세이프박스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3. 세이프 박스 개설 방법 설명

 

A. 전체 메뉴에서 세이프박스 찾기

카카오 뱅크 메인 창에서 오른쪽 하단에 전체 메뉴를 클릭합니다. 전체 메뉴에서 계좌 속 금고 세이프 박스를 찾은 후 클릭합니다.


B. 신청 및 상품 설명서

세이프 박스 신청창에서 화살표와 같이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세이프 박스 상품 설명서에서 이용 약관 확인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C. 세이프 박스 개설

세이프박스에 연결하 계좌를 선택해줍니다. 계좌 1개라면 그 계좌로 하시면 되고, 그 이상이라면 연결할 계좌를 화살표로 표시된 곳에서 선택해준 후 하단에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제 세이프 박스가 만들어 졌습니다.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뜨게 되면 빨간색 화살표로 표시된 버튼 위아래로 조절하며, 입금할 금액을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D. 입금 금액 확인 하기

입금 금액을 설정한후 최종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세이프 박스를 지정한 계좌 아래 세이프 박스라고 금액과 함께 표시됩니다.

저는 두번째 만들어서 위에 계좌에도 세이프 박스라고 떠있습니다. 보이시죠? 이제 설정을 해봅시다. 화살표로 표시된 세이프 박스를 눌러주세요.

 


E.  보관한도 설정하기

세이프 박스에 들어가시면 오른쪽 상단에 관리가 있습니다. 클릭한후 세이프 박스 관리로 들어갑니다. 현재는 500만 원으로 돼있으실 겁니다. 화살표로 표시된 보관 한도 올리기에서 1000만원으로 금액을 올려줍니다. 관리 하단에는 세이프 박스 삭제하기 기능도 있습니다.


세이프 박스 개설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금액을 설정하는 부분도 스크롤로 조정하기 간편하고 통장과 연결하여 만드는 부분도 아주 간단합니다.

 

여유자금이라면 그냥 입출금통장에 넣어 놓기보다 간편한 예금을 들어 놓는다면 작은 돈이라도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겠죠? 이상 세이프 박스에 대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