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IT 정보/스마트 금융 팁

토스 계좌연결, 2가지 방법

by ┃ 2020. 3. 4.

토스를 이용하면 복잡한 금융 거래를 쉽고 간편하게 할수 있어,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계좌를 통합하여, 토스 하나만으로 송금을 편리 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오늘은 토스에 타 은행 계좌를 연결하는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공인인증서로 모든 계좌 연결하기

 


먼저 왼쪽 이미지와 같이 토스 메인 오른쪽 하단에 전체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전체 메뉴로 이동하여, 계좌 조회 메뉴를 클릭합니다.

 


계좌조회에서 하단에 계좌연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계좌연결로 이동하여 공인인증서로 모든 계좌 연결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인증서가 등록된 은행 계좌를 한번에 불러올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로 모든 계좌 연결' 을 클릭하면 '회원님의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모든 은행을 조회해봅니다. 등록된 은행의 경우 조회 됩니다' 란 창이 하단에 열립니다.

연결하기를 눌러 줍니다. 여기서 나의 타은행 계좌를 한번에 연결 하고 최종 선택완료를 눌러주면 계좌 연결이 완료됩니다.

 


2. 타 은행 개별로 연결하기

 


좀전에 하던 방식데로 전체메뉴 -> 계좌연결 메뉴로 이동합니다. 자신의 계좌를 연결할 타은행을 선택하게 되면, 오른쪽 설명 이미지와 같이 계좌번호를 입력하는 창으로 이동합니다.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에 계좌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전화인증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인증 전화 받기를 눌러주면 자동응답 전화가 걸려 옵니다. 안내데로 화면에 표시된 번호 2개를 입력해줍니다.

 

완료가 되면 출금 이체 약관 을 보실수 있습니다. 약관을 확인해주시고 동의를 누릅니다.

 


여기까지 완료되면 토스에서 문자가 옵니다. 토스에 계좌가 잘 등록되었다는 뜻입니다. 확인을 누르시면 최종 완료되며,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연결한 계좌가 메인 즐겨찾기에 추가됩니다.

 

개별로 은행을 또 추가 하고 싶으시면 같은 방법으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3. 토스 계좌 연결 해제

 


추가로 연결 계좌를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메인 메뉴에서 삭제할 계좌를 선택하게 되면 왼쪽이미지와 같은 송금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오른쪽 상단에 설정 창을 누르게 되면, 계좌설정 창으로 넘어갑니다. 계좌설정에서 하단에 계좌연결해제를 누르시게 되면 손쉽게 계좌 연결을 해제 할수 있습니다.

 

이상 토스 계좌연결에 대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토스 카카오뱅크 잔액 조회, 입금 가능할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