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IT 정보/스마트 금융 팁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이자 및 가입전 꿀팁

by ┃ 2020. 3. 3.

카카오 뱅크 적금/예금 등의 공통된 특징들을 보면, 자유납입 및 급할 때는 긴급 출급이 가능한 점입니다. 이점은 고객에게 부담을 줄여주는 좋은 아이디어라 생각됩니다.

 

갈수록 은행들도 고객의 입장에 맞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가 가장 대표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카카오 뱅크 상품들을 볼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이자 수익보다는 모아가는 재미가 있죠.

 

저금통 상품도 모아가는 재미를 위해 하는 거지, 수익을 위해서 하는 건 아니죠? ^^

 


1. 2가지 중 선택하는 재미

자유적금 상품에는 26주 적금과 매일/매주/매월 자유적금 2가지가 있습니다.

 

두 적금의 차이점은 납입 방법의 다르다는 점입니다. 긴급 출금 2회 라던지 추가납입 같은 옵션은 같습니다. 

 

 

1.1  매일/매주/매월 자유적금?

원하는 금액을 매일,매주,매월로 본인이 원하는 데로 자유롭게 설정하여 이용할 수 있는 말 그대로 자유적금입니다. 


1.2  26주 적금이란?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은 6개월 동안 매주 최초 가입금액만큼 자동으로 증액하여 자유적금으로 이체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가입금액은 1천원, 2천 원, 3천 원, 5천 원, 1만 원 중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1.3 이자 계산은?

이자는 연 1.5% (세전), 자동이체시(세전) 연 0.2% 추가입니다.

 

다만 이자는 납입 금액, 방법, 기간 설정에 따라 달라지니 설정 후 총 받을 금액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알아서 총금액과 만기 예상 이자 금액을 계산해주니 따로 계산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2. 계좌 개설 방법


2.1 매일/매주/매월/26주 자유적금 메뉴 찾기

 

 

카카오뱅크 메인에서 오른쪽 하단에 전체 메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전체 메뉴 창으로 이동하면 상품 가입에 '매일/매주/매월/26주 자유적금'을 클릭합니다.

 


2.2 신청 및 약관동의

 

 

자유적금 메인 메뉴로 이동하게 되면, 간단한 상품 소개와 신청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신청하기를 누르면, 이용약관과 상품설명이 있습니다. 꼼꼼히 읽어 보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2.3 개좌 개설 선택

 

 

여기까지 진행했으면 90%는 완료한 것입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자유적금과 26주 적금 중에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각 상품의 설정을 알아보겠습니다.

 


3. 자신에게 맞게 선택하는 상품


3.1 매일/매주/매월 자유적금

 

 

자유적금을 선택하게 되면 위와 같은 설정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적금 주기, 만기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매일, 매주, 매월 적금 주기를 설정할수 있으며, 적금 가능 금액또한 1000원에서 300만원까지 사용자 실정에 맞게 설정할수 있습니다.

 

금액 및 적금주기 선택을 완료하신 후 만기 예상액 계산을 하게 되면 적금 총금액과 예상이자가 계산됩니다. 적금 금액을 확인하시고 최종 완료를 하시면 적금 가입이 완료됩니다.

 


3.2  26주 적금

 

 

26주 적금은 위에 설명하였다시피, 6개월 동안 매주 최초 가입금액만큼 자동으로 증액하여 자유적금으로 이체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위에 설명 이미지는 1000원을 선택했을 때 증액하여 늘어나는 금액과 만기 예상 원금입니다.

 

 

26주 적금을 선택하시면 왼쪽 이미지와 같이 1000원 ~ 10000원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1000원을 선택해봤습니다.

 

만기 예상 원금과 만기 예상이자가 계산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여기서 만기설정과 출금할 카카오 뱅크 계좌를 선택하시고 최종 가입 완료하시면 됩니다.

 

 

 

적금 가입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1주마다 캐릭터를 채워나가실 수 있습니다. 칭찬 스티커 붙이는 느낌이네요.

 

화살표로 표시한 오른쪽 하단에 동그라미를 누르시면 추가 납입이 가능합니다. 추가 납입에 대해서는 아래에 간단하게 설명해놓았습니다.


4. 가입하기 전 꿀팁

▷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도 추가 납입이 가능하며, 추가납입에는 캐릭터가 늘어나지 않습니다. (앞으로 채울 자리에 캐릭터가 추가적으로 생기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 26주 적금은 자동이체 시 통장에 잔액이 부족하면 해당 주차 도전에 실패하게 되고 프렌즈 캐릭터가 쌓이지 않습니다. (단 추가납입으로 빈 공간에 캐릭터를 채울 수 있으며, 납입한 날짜부터 이자가 계산됩니다)

 최초 가입 금액은 1천 원 이상/ 적금은 계좌당 입금액은 월 최대 300만 원 입니다.

▷ 추가납입으로 월 납입한도 300만원 초과시, 26주 적금 자동이체가 실패 처리될 수 있습니다.

 26주 적금은 자동이체 선택 시 만기 자동연장 선택 불가합니다.

▷ 긴급 출금은 2회까지 가능합니다.

이상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과 매일, 매주, 매월 자유 적금에 대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상품 설명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