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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IT 정보/IT 인터넷

국민연금 EDI 서비스란 무엇이며, 이용방법은?

by ┃ 2020. 7. 10.

국민연금edi 서비스는 인터넷으로 시간, 장소 구애 없이 국민연금 민원 업무를 처리하는 전자민원서비스를 말합니다.


전자인증과 보안시스템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정보보호를 받을수 있으며, 처리된 문서의 효력이 법적으로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목차

     

     

     


    국민연금 edi 서비스란?

     

    인터넷이 발달하고 민원업무에 쏟는 시간과 비용의 절감을 위해 국민연금에 관련된 기존 서식민원업무에서 인터넷을 통하여 각종 신고, 증명서 발급등의 민원업무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처리 할 수 있는 전자민원서비스를 말합니다.

    1.1. 24시간 민원업무처리가 가능합니다.

    1.2. 빠르고 정확하게 사업장(가입자)관리가 가능합니다.

    1.3. 종이문서 작성으로 인한 오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1.4. 완벽한 보안시스템으로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1.5. 사회적 비용(교통비, 행정소요비용등)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1.6.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edi 제공 서비스

     

    2.1. 4대보험 공통신고서 작성


    사업장 가입자의 자격 취득, 상실, 변경을 신고 하거나 사업장 탈퇴, 변경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2.2. 국민연금 고유신고서 작성


    국민연금 증명서 발금 신청, 소득총액 신고를 하거나 국민연금 납부재개, 분리적용 사업장 전입신고, 가입자 변경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2.3. 건설일용직 신고서 작성


    기준소득월액변경이나 경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4. 파일신고서 작성


    대량자료, 엑셀파일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2.5. 통지업무
    처리결과(정상, 오류내역), 당월분 연금보험료 결정내역, 월간 정기자료 확인대상자, 소득총액 신고 대상자, 기준소득월액 정기결정 통지서등 의 통지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edi 서비스 이용효과

     

    3.1. 서비스 이용요금이 무료입니다. 고객의 비용부담이 없습니다.

    3.2. 서비스 이용시 처리결과의 SMS발송(신청 시)으로 신속한 업무처리와 다양한 정보제공으로 사업장담당자의 업무능력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3.3. 신속하고 정확하게 상담, 처리가 가능합니다.

    3.4.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공인인증서를 활용할 수 있어 별도로 발급할 필요가 없습니다.


    국민연금 edi 이용방법

     

    4.1. 검색창에 '국민연금edi'를 검색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국민연금공단 EDI서비스 바로가기 클릭>

     

     

     


    4.2. 메인페이지 중간에 '사업장관리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버튼을 눌러줍니다.


    4.3. 약관에 동의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4.4. 공인인증서의 '저장매체'를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로그인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4.5. 일반사업자의 경우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를 등록, 입력해 줍니다.


    *사업장 정보수정에 관한 내용은 홈페이지 보안상으로 이미지캡쳐가 불가합니다. 사진에 기재된 경로를 통해 등록해 주세요.

    여기까지가 국민연금 edi 서비스 이용방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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