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삼성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지점 위치 찾기

by ┃ 2021. 3. 4.

삼성생명 보험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삼성생명은 브랜드파워가 엄청난 보험사다 보니, 내 보험이 삼성생명이 아니더라도 한번쯤은 들어보셨을텐데요. 살다보면 보험사를 통해 사고처리나 보상문제등으로 고객센터에 연락해야 하는 일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삼성생명 고객센터

 

하지만 매번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면 대기시간만 한나절일 정도로 상담원 통화까지 오랜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리고 막상 통화연결이 되어도 미처 문의내용을 준비하지 못해 막상 연결이 되면 뭘 물어야 할지 잊고 다시 통화연결을 해야하는 귀찮고 난감한 상황이 될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삼성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외에도 이용자가 자주 궁금해 하는 질문과 답변을 모아 놓은 게시판 이용방법 및 가까운 지점찾는 방법, 이메일 상담방법, 삼성생명고객만이 이용할 수 있는 의견게시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삼성생명은 대표 통합 고객센터 전화번호 외에도 대출상담 및 사고보험금상담, 퇴직연금 상담등의 상담내용에 따른 전화번호가 따로 있습니다.

 

물론 대표 통합 고객센터를 통해 연락하셔도 연결은 가능하지만 최대한 시간 단축을 위해 바로 관련 고객센터로 연결하시는 것이 이용에 편리하실 것 같아 상담 내용별 직통번호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통합고객센터 전화번호

- 국내에서 통합고객센터 연결을 원하실때에는 1588-3114로 전화를 거시면 됩니다. 하지만 해외는 +82-2-900-3114로 전화를 거셔야통합고객센터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통합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내용별 고객센터 전화번호

- 삼성생명 고객센터는 상담 내용별 고객센터를 따로 운영하고 있어 좀 더 신속하게 고객센터 이용이 가능한데요. 대출상담은 1577 - 7272 또는 1599 - 9800으로 연결하시면 되고, 퇴직연금의 경우 1588 - 3115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사고보험금 상담은 1577-4118로 하시고, 다이렉트보험 상담은 080-789-3300으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장애인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장애인 전용 번호는 1899-3311입니다. 

상담 내용별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시간 및 통화요금

- 상담시간 

> 상담사 연결이 가능한 시간은 평일 오전9시 ~ 오후6시까지이고, 주말,공휴일은 연결이 불가합니다. 단, ARS서비스는 매일 오전8시 ~ 밤11시30분까지 365일 운영합니다. 단, 보험료 납입사항 조회는 24시간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상담사 연결 시간



- 통화요금

 

통화요금 기준


> 일반전화로 삼성생명 고객센터 이용시 전화요금은 3분당39원의 시내요금기준으로 부과됩니다. 휴대폰과 인터넷전화의 경우는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 기준으로 부과되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생명 고객센터 이메일상담 및 고객의견게시판

 

- 삼성생명 고객센터 바로가기


이메일 상담

- 삼성생명 고객센터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전화상담외에도 이메일상담을 진행하실 수 있는데요. 고객센터 전화통화가 곤란하신 상황이거나 불편하신 분들은 이메일 상담을 권장드립니다. 

위에 안내해 드린 삼성생명 고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왼쪽 메뉴에 이메일 상담메뉴가 있습니다. 메뉴를 클릭하고 오른쪽에 이메일 상담 버튼을 클릭합니다. 

삼성생명 홈페이지 이메일 상담메뉴



-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 로그인 후 이용하시려면 카카오페이 인증 또는 공동인증서, 간편비밀번호를 통해 로그인하시면 되고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아 로그인없이 이용하시려면 하단의 로그인없이 이용하려면? +를 클릭합니다. 

로그인 없이 이용하기

 



- 로그인 없이 이용하시려면 간단한 본인확인을 거쳐 이용하시면 됩니다. 원활한 상담을 위해 되도록 로그인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인증


고객의견게시판

- 왼쪽 메뉴에 고객패널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시면 삼성생명의 상품 및 서비스등에 대해 고객님의 의견을 듣고 개선하려는 목적을 가진 게시판인데요.

 

공지사항 및 의견과 제안을 할 수 있는 자유게시판, 고객패널 지원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 게시판은 모두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니 참고바랍니다. 

삼성생명 홈페이지 고객패널 메뉴


삼성생명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 가끔 오래걸리는 상담전화나 귀찮은 이메일 작성 말고 내가 원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바로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이용하시는게 자주묻는질문 메뉴입니다.

 

 

왼쪽 메뉴에 자주묻는질문메뉴를 클릭하시면 많은 고객님이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을 모아놨는데요. 

자주 묻는 질문 확인



질문에 관련된 검색어를 입력하여 검색을 하거나 질문의 대표키워드 (개인보험, 다이렉트, 개인대출, 퇴직연금,MY삼성생명, 로그인등등)를 클릭하시면 관련 질문들이 나옵니다. 이중 원하시는 질문을 클릭하시면 하단에 바로 관련 답변이 나타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답변 내용 확인하기


삼성생명 지점찾는 방법

 

- 보험사를 이용하다보면 거의 방문할 일은 없지만 간혹 방문상담을 받아야 하는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 가까운 지점을 찾는 방법을 알아두시면 편하실텐데요.

 

메뉴 왼쪽에 지점찾기 메뉴를 통해 원하는 지역이나 지점명 또는 지역명, 전철역명으로 가까운 지점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삼성생명 지점 찾는 방법



- 찾으시려는 지역을 선택하시고, 찾기버튼을 클릭하시면 지점명이 나오는데요. 서울시 강남구로 찾으니 총69건의 지점이 검색됩니다. 

지역 입력후 찾기 버튼 클릭



- 여기서는 원하는 지점명, 지역명, 전철역명을 입력하셔서 찾기버튼을 클릭하시면 검색이 됩니다. 

지점명, 지역명, 전철역명 으로 찾기


삼성생명 각종 구비서류 

 

- 보험사를 이용하다 보면 각종 서류가 필요할때가 많습니다. 가장 흔한 사고보험금 청구시에도 많은 서류양식이 필요한데요. 삼성생명 구비서류를 통해 모든 서류를 다운로드받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단 고객센터 메뉴에서 구비서류 안내를 보시면 보험서류, 대출/신탁서류, 퇴직연금서류별로 구분하여 이용하실 수 있으니, 필요한 서류가 있으시면 해당 메뉴를 클릭하셔서 필요한 서류를 다운로드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삼성생명 홈페이지 구비서류 안내 메뉴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는 방법중에 사실 가장 쉬운건 전화로 상담원 연결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사유로 인해 고객센터 전화를 이용하실 수 없는 분들도 많고 최대한 내가 원하는 답변을 빠르게 받는 방법은 적극적인 고객센터 이용이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의 고객센터 이용방법을 익혀 두시면 누구보다 빠르게 일처리가 가능하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